푸꾸옥 프리미어 레지던스 후기 및 이용 팁 정리 | 푸꾸옥 호텔 추천
푸꾸옥에 머무를 숙소를 찾다 보면 프리미어 레지던스는 항상 언급되는 호텔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푸꾸옥 프리미어 레지던스 이용 후기를 정리하고, 조식, 수영장, 편의 시설, 객실 컨디션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푸꾸옥 프리미어 레지던스 위치
프리미어 레지던스는 푸꾸옥의 남부 쪽에 위치해 있으며, 바로 앞에는 켐비치가 있습니다. 켐비치는 푸꾸옥에서 가장 예쁜 바닷가로 알려져 있는데요, 프리미어 레지던스는 켐비치 일부를 프라이빗 비치로 두어 호텔 이용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닷가를 주변으로 해서 식당들이 많이 있고, 10~15분을 걸으면 뉴월드 리조트 앞 식당도 이용할 수 있어서 식사를 해결하기도 좋은 위치입니다. 또한 바로 앞에도 식당이 몇 개 있으며, 마트와 노점상들도 있습니다.
프리미어 레지던스 로비
푸꾸옥 프리미어 레지던스의 호텔은 매우 넓고, 쾌적했습니다. 여행 당시 비가 와서 밖이 굽굽했는데, 호텔에 들어가면 찝찝함과 더위가 싹 사라졌습니다.
로비에 들어온 후 체크인을 하였는데, 당시 직원은 한국어를 아예 못했고 영어를 잘 사용했습니다. 대화가 막히는 경우에는 번역기를 통하여 안내해 주셔서 소통에 어려움은 크게 없었으며, 조식시간 및 이용 시 주의사항들을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안내해 주시는 과정에서 친절하게 모든 것을 설명해 주셨고, 말씀하시는 과정에서 웃음을 잃지 않으셨습니다. 투숙객 입장에서는 시작부터 숙소에 대한 좋은 인상을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로비에서의 팁은 하루에 100달러 환전이 가능하다는 것과, 키스오브더씨쇼 티켓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푸꾸옥에서 6박 7일을 머무는 동안 킹콩마트, 마사지샵, 프리미어 레지던스 총 3곳에서 100달러를 환전을 했는데, 각각 2,450,000동, 2,400,000동, 2,440,000동으로 받았습니다. 보시다시피 프리미어 레지던스의 환율이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환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프리미어 레지던스에서 편하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스오브더씨쇼 티켓은 숙소에 머무는 동안만 제공되기 때문에, 프리미어 레지던스에 머무시는 동안 선셋타운 방문 일정을 잡고 쇼를 보는 것이 좋아 보였습니다.
키스오브더씨쇼는 선셋 타운에서 공연을 하는데, 푸꾸옥 프리미어 레지던스에서는 선셋 타운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영 하고 있습니다. 셔틀버스 이용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09.30 - [해외여행/푸꾸옥] - 푸꾸옥 프리미어 레지던스 선셋타운 셔틀버스 시간표 및 정류장 위치
지도
프리미어 레지던스는 A, B, C동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시설 보수 중인 곳이 몇 있어서 모두 다 둘러보지는 못했습니다.
리조트 맵의 제일 하단에 보시면 수영장 곳곳에 라이프가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안전한 물놀이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객실(스탠더드 룸, 마운틴뷰)
객실 내부는 지어진 지 얼마 안 된 것처럼 엄청 깨끗했고, 과하지도 않고 부족하지도 않을 정도로 깔끔했습니다. 바닥에 끈적임 같은 것은 전혀 없었고, 침대는 적당히 푹신해서 취침할 때 좋았습니다.
티비가 삼성 스마트 TV(약 40~50인치)였으며, 스마트폰 미러링이 돼서 연결한 후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볼 수 있다는 점도 괜찮았습니다. 넷플릭스 같은 경우, 넷플릭스 베트남에서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만을 보여주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콘센트가 220V로 되어 있어 돼지코가 따로 필요 없었으며, 와이파이는 정말 잘 터졌습니다.
물, 차, 커피, 팸플릿 등이 배치되어 있었으며, 1회용 신발이 아닌 쪼리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이 쪼리를 신고 풀장이나 바닷가를 이용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했습니다.
욕실
제일 처음 욕실을 봤을 때 샤워실 쪽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당황했는데, 블라인드가 설치되어 있어 필요한 경우 올렸다 내렸다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누, 칫솔, 면도기 등 기본적인 세면도구들은 있었고, 샤워실에는 샴푸 및 바디워시 올인원 제품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헤어드라이기는 저희가 챙겨 온 여행용 헤어드라이기보다 바람이 훨씬 잘 나왔습니다. 인원이 많거나, 특정 헤어드라이기를 꼭 사용해야 되는 것이 아니라면 숙소 내 비치된 헤어드라이기만으로도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영장
프리미어 레지던스의 수영장은 0.35m ~ 1.7m까지 다양한 수위의 풀장이 있었으며, 매우 넓었습니다. 굳이 바닷가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수영장에서 노는 것만으로 충분했습니다. 실제로, 저희는 켐비치에서 노는 것보다 수영장에서 더 많이 놀았습니다.
그리고 정말 좋았던 것은, 곳곳에 안전 요원이 상주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보호자가 함께 물놀이를 하더라도, 대처하지 못할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 즉각적으로 대처가 가능하니 부모님들은 안전하게 물놀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이 수시로 수질을 검사하고, 물 위에 떠다니는 이물질을 제거했습니다. 그러한 모습들은 숙소 이용객들에게 신뢰감을 주었습니다.
부대시설
프라이빗 비치(켐비치)
켐비치는 푸꾸옥에서 가장 예쁘다고 알려진 바닷가입니다. 비록, 에메랄드 색은 아니었지만 바닥이 보일 정도로 물이 깨끗했으며, 바닥에 돌이나 해초 같은 것이 전혀 없어 물놀이를 하기 좋았습니다.
대신, 바닷가에 송사리를 제외한 물고기들은 전혀 보이지 않아 스노쿨링을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해파리가 전혀 없었지만, 푸꾸옥고스트라는 카페의 글을 보니 해파리에 쏘이는 경우도 가끔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아예 없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수영하실 때 래시가드 같은 긴 옷을 입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프리미어 레지던스를 이용할 경우 구명조끼, 카약, 타월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별도로 챙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캠비치에 대한 글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4.10.04 - [해외여행/푸꾸옥] - 푸꾸옥 캠비치(Khem Beach) 방문 후기 | 푸꾸옥 여행지 추천
조식
조식은 제가 머물렀던 숙소 중 가장 맛있었습니다. 일단, 음식의 가짓수도 정말 많았고 맛도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쌀국수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주체하지 못하고 쌀국수를 4그릇 먹어 점심을 많이 못먹을 정도였습니다.
그 외에 바게트가 엄청 맛있었고, 과일은 신선하고 달달했으며, 그 외 음식들도 취향에 따라 맛이 괜찮았습니다. 조식에 대한 후기는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4.10.05 - [해외여행/푸꾸옥] - 푸꾸옥 프리미어 레지던스 조식 후기 | 푸꾸옥 남부 숙소 추천
후기
푸꾸옥 프리미어 레지던스는 이용하면서 정말 만족도가 높았던 숙소였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당시 1박에 15만원 정도였는데, 이정도 퀄리티면 국내에서는 30~40만원은 넘었을 것 같았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안전에 신경을 많이 쓰는 호텔이어서 가족 단위로 오기 정말로 좋아 보였고, 수영장이 넓어서 놀기 적합했으며, 조식이 맛있어 하루 시작이 즐거웠습니다.
만약, 푸꾸옥에 놀러와 숙소를 찾으신다면 프리미어 레지던스를 정말 추천드립니다.
댓글